2015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7) 유명한 커피 – 블루 보틀, 필즈 커피 Blue Bottle Coffee & Philz Coffee in San Francisco

저는 커피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커피중에서도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셔요^^
이번 샌프란시스코에 갈때는 완전 무계획으로 가긴했지만,
‘커피 맛보기’가 저의 유일한 미션이었어요.
샌프란시스코에 커피가 유명하더라구요 ! 흐흫흫
여러 유명한 커피전문점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저의 눈길을 끌었던 곳은 블루보틀 커피필즈커피 였어요.

Blue bottle coffee 는 파란병 로고가 심플하고 독특해서

왠지 커피도 맛있지 않을까 라는 말도안되는…ㅋㅋㅋ

상상을 하며 왠지 블루 보틀 커피가 맛보고 싶어졌고,

Philz coffee 는 모히또 커피가 제 눈길을 끌었어요.
이유 첫번째, 제가 모히또 Mojito 좋아해요 ㅋㅋ

Mojito 는 럼 칵테일 인데.. 여름에 시원 달달하게 먹기 좋은 알콜이거든요ㅎ
커피 이름에서 제 호감을 샀네요 ㅋ
그래서 상큼한 민트와 커피가 만나면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고, 

그 독특한 아이디어가 좋아서 맛보고싶다라는 욕구가 가득!ㅎㅎ
남편한테 커피샵 홈페이지 링크를 메일로 보내고, 

나 여기 커피 두군데 가보고 싶어! 라고 공지 했어요 ㅋㅋㅋ
정확한 위치는 알아보지도 않고, 

대략 샌프란시스코에 지점이 여러군데 있구만~ 아무곳이나 가까운데 가면 있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 ㅋㅋㅋ
이게 제 착각의 시작이었네요 ㅋㅋ

첫번째, 블루 보틀은 페리 빌딩으로 찾아갔어요.
피어 1 에 있는 Ferry Building Marketplace 내에 들어가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그러나 제가 갔을때, 그러니까, 2015년 2월 ㅠㅠ
이때는 블루 보틀 커피점 내부가 공사중 이었어요~ㅠ
언제까지 공사 한다는 공지는 따로 못봤어요.

충격…ㅋㅋ
그전에 많이 걸어다녀서 다리가 무척이나 아팠는말이죠 흑흑 ㅋㅋ
커피샵에 앉아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커피점 분위기도 즐기다 오리라는 저의 바람은 산으로~ㅋ
clip_image001

그치만 블루보틀 커피를 마시려는 사람들이 줄 서있네요~
저도 줄을 서 봅니다. 흑.
저는 아메리카노, 남편은 마끼아또를 주문했어요.

clip_image002
clip_image003
clip_image004
clip_image005
clip_image006
clip_image007
clip_image008
clip_image009
clip_image010

그런데…남편의 마끼아또는 완전 반전! 

남편은 원래 커피를 안먹는 사람이었으나 제가 커피를 좋아해서 하나씩 맛보기 시작하는 커피 초보자거든요~
그래서 달달한 카라멜 마끼아또, 카페 모카 이런것만 먹어요.
쓰면 절대 안먹음…ㅋㅋ
그래서 한국에서 늘 먹던 카라멜 마끼아또를 생각하고는 주문을 했는데…
세상에나 ㅋㅋ 에스프레소 잔에 ㅋㅋ
에스프레소 가득+우유거품 살짝 ㅋㅋ
주문했으니 안먹을 수도 없고,
원샷을 해버리더군요 ㅋㅋㅋㅋㅋㅋ
남자다!!ㅋㅋㅋ
저 조차도 써서 못먹는 에스프레소를그렇게 한방에 원샷하고는 달달한거 먹어야겠다고 난리치는 Rㅋㅋㅋ

clip_image011
clip_image012

저의 아메리카노에요~
일단 커피맛은…쓰다. 향이 독특하다.
아메리카노에 물을 많이 안타서 준 것 같아요.
제 입맛에는 많이 썼어요 ㅋ
근데 커피향이 굉장히 입에 오래 감돌았어요.
첫 맛은 쓰지만 독특한 커피 향이 입안 전체에 가득~~ 이 점이 좋았어요.
원두가 다른건지, 커피 추출 방식이 다른건지, 암튼 처음 먹어보는 독특한 향의 커피였어요.

clip_image013
clip_image014
clip_image015
clip_image016
clip_image017

두번째, 다음날은 필즈 커피로 향했어요.
아이폰 맵으로 Philz Coffee 를 검색해 보니, 여러 지점이 있더라구요.
그중에 가까워 보이는 한 곳을 찍고,
약 40분 걸어서 가면 찾을 수 있다는 지점으로 고고!

어제의 블루보틀 처럼 설마 공사중은 아니겠지~? 하면서 ㅋㅋ

걸어가면서 샌프란시스코 건물도 구경하고~
다행히 저희가 가는 길은 언덕이 아니어서 십년감수ㅋㅋㅋ
바로 옆 골목은 엄청난 언덕이 있었어요!


리바이스 Levis 플라자~
여기 샌프란시스코가 리바이스 브랜드의 발상지에요~!!
걸어가는 동안 햇살이 따뜻하고 좋네요 🙂
화창한 날이었어요.

clip_image018
clip_image019
clip_image020
clip_image021
clip_image022
clip_image023
clip_image024
clip_image025
clip_image026

저는 이 SFFD 건물이 멋있어서 찍었는데, 알고보니 소방서라고 하더군요?ㅋㅋㅋ
소방서가 이렇게 웅장하군?!

clip_image027
clip_image028
clip_image029

드디어~ 지도를 보니 거의 도착한 것 같아 한껏 들뜬 마음으로 한걸음 한걸음 걸어가는데……..
왠지 불길한 예감이!!!
저기 저 앞에 미니 트럭으로 보이는 트럭 커피 앞에 사람들 줄이 쫙~~
그 트럭은 Philz coffee 라고 써있고…

clip_image030

에이~ 아니겠지~ 근처에 커피샵 지점이 있을거야~ 라고 스스로를 다독였지만 ㅋㅋㅋ
“여기가…맞는 것 같아….맞아…..”
지도를 보며 확인시켜주는 남편님…
아놔 또 또 대실망 ㅋㅋㅋ
아 나 여기까지 40분 걸어왔다고 ㅠㅠ
이제 좀 앉아서 커피를 즐기고싶다규ㅠㅠㅠㅠㅋㅋㅋ
이게 뭔가요 ㅋㅋㅋ

clip_image031
clip_image032
clip_image033
clip_image034

그치만 또 잽싸게 줄을 서고있는 저와 남편 ㅋㅋㅋ
오래 기다렸어요 ㅠ 20분 정도?
오랜 기다림 끝에 드뎌 모히또 커피 두잔을 들고,
들어갈 커피샵을 물색하기 시작합니다 ㅋㅋㅋ
가까운 스타벅스를 가자! 라고 했지만
왠 스타벅스가 너무 작았어요 ! 

민망하잖아요 다른 커피들고 조그만 스타벅스 들어가는게 ㅋㅋㅋ

clip_image035
clip_image036
clip_image037
clip_image038

근데 여보 나 화장실도 가고싶다~~ㅋㅋ
아아아 패닉의 연속 ㅋㅋ
그러다 발견한 대형 커피점 피츠 커피!!!
Peet’s coffee !!!
불쌍한 관광객 두명을 구원한 피츠커피 넘 고마워요 ㅠㅠㅋㅋ
피츠커피에서 쿠키 두개를 주문하고요~ㅎㅎ
커피 시식!!
Peet’s coffee 샵에서 Philz coffee 마시는 저희 둘 ㅋㅋ
모히또 커피는 라떼였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모히또 넣어주는 줄 알았는데… 라떼였어 ㅜ
그래도 달달하고 부드럽고 마시면 마실수록 느껴지는 민트 향이 좋았어요 ㅎㅎ
가끔 우유가 속에 잘 안받는 저는 마시고 난 후 또 화장실을 가야했지만 ㅎㅎㅎ

clip_image039
clip_image040
clip_image041
clip_image042
clip_image043
이 Mojito Coffee 는 달달한 거 찬양하는 남편이 엄청 좋아했어요!
한국에 와서, R이 그 모히또 커피 생각나~ 라고 하는걸 보면요.
커피 안좋아하는 남자가…장족의 발전!
반면 저는 쓴 아메리카노를 좋아해서… 혹시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민트를 넣으면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어요.
이상, 제이드의 좌충우돌 샌프란시스코 커피점 “찾아나서기” 후기였습니다!ㅋㅋㅋ
절대 커피점 후기가 아닙니다 ㅠㅠ 흑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