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호주 여행(7) 시드니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여행, 시드니 본다이비치 가는법

시드니에서 유명한 비치는 대표적으로 두군데.

맨리 비치와 본다이 비치 !

Manly Beach & Bondi Beach

본다이 비치가 쪼오끔 더 유명하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ㅋㅋ

본다이 비치 가는 방법.

시드니 시내에서 380 버스타고 40

왓슨스베이에서 380 버스타고 20

시드니 시내라 함은

서큘러키, 퀸빅토리아 빌딩, 타운홀 등

우리는 왓슨스베이에서 본다이비치까지 버스타고 이동했다.

서큘러키 -> 왓슨스베이, 갭팍 -> 본다이 비치

이렇게 이동한 케이스로~

서큘러키에서 왓슨스베이까지

15~30분(들리는 선착장 수에 따라..)

페리타고 이동해서

왓슨스베이, 갭팍을 구경한 후

버스타고 20분 정도 달려서

본다이 비치 구경~

그럼 왓슨스베이에서

본다이 비치 가는 경로

사진들을 풀어볼까^^

왓슨스베이를 구경하면 못찾을 수 없는 이 버스 정류장.

왓슨스베이 버스 정류장은 왓슨스베이 바로 코앞에 위치해있으니,

정류장이 어디있을까 고민 걱정할 필요도 없당.

clip_image001

버스 정류장에

시간표도 친절하게 붙어있다.

주중 WEEKDAY,

토요일 SATURDAY

일요일/공휴일 SUNDAY/HOLIDAYS

이렇게 시간표가 다 다르므로

꼭 잘 확인할 것…

보통 15분~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듯.

clip_image002
clip_image003

왓슨스베이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

clip_image004
clip_image005
clip_image006

이 정류장이 출발점 이므로

버스 시간은 거의

정확한 시간에 운행한다.

1분도 기다리지 않고

바로 떠나니까, 미리미리 대기 ㅋ

clip_image007

서양권 버스는

버스가 크고

차체가 낮아서 좋다.

clip_image008

버스타면서 지나가다가

볼 수 있는 성당.

clip_image009

처음에 등대인 줄 알았다는…ㅋ

근데 또 생각해보니,

잔디밭에 왠 등대?ㅋㅋㅋㅋㅋ

성당이 등대처럼 이쁘게 생겼다.

clip_image010

버스 내부에는 안내방송을 하지 않는다.

20분 정도 가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

가는 동안 왠지 가슴이 조마조마.

언제 내려야해?하며 괜히 신경전 ㅋ

그러다가 노스 본다이 NORTH BONDI

라는 정류장이 나오고.

차가 커다란 커브를 도는데,

커브를 돌면서 커다란 해변이 나타난다.

아, 저게 본다이 비치인가봐,

본다이 비치 파크에 가려면

노스 본다이 이후 정거장에서

벨을 누르고 정차하면 된다.

노스 본다이 정거장 지나서

커브 돌고 바로 세워줌 ㅎㅎ

귀찮으면 그냥 보통 사람들

많이 내리는 곳에서 내리면 됨……ㅋㅋ

이거슨 나의 비법 ㅋㅋ

clip_image011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clip_image012
clip_image013
clip_image014

clip_image015

이때가 4시쯤 이었나,

5시 반쯤에 해떨어진다고 했는데.

구름이 잔뜩 끼어서 벌써 어둑어둑.

바람도 엄청 불고,

추워.ㅠㅠㅠㅠ

그래도 좋다고 열심히 사진찍기.

추워서 들어간 기념품샵에서

본다이비치 기념 티셔츠도 하나 사고ㅋ

clip_image016
clip_image017
clip_image018

해변에서는 술을 못마시나보다.

알콜 프리 존 ㅋ

clip_image019

이 추운 날씨에

본다이 비치에서 서핑을 하는

호주 오빠들(?)ㅋㅋ

아저씨들인가…ㅋㅋ

본다이 비치는

제법 파도가 커서

서퍼들의 천국이라더니.

정말 파도가 꽤 높았다.

clip_image020

본다이 비치 건너편에

해변가를 벗어나서

역시나 레스토랑이 꽉꽉.

clip_image021

호주에 oporto 라는

체인점을 많이 봤는데

치킨버거가 유명한 버거집인 듯.

바로 옆에는 헝그리잭 ㅋ

HUNGRY JACK’S

호주에서는 버거킹이 없다.

대신에 헝그리잭 이라는

상호가 버거킹 대신에

여기저기 많으며,

버거는 버거킹과 똑.같.다.

이유는 버거킹이 호주에 들어올 때,

호주에서 버거킹이라는 상호가

이미 등록되어있어서 쓸수없었다고…ㅋㅋ

그래서 헝그리잭 이란 상호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나름 괜찮은 이름인 듯.ㅋㅋㅋ

clip_image022

벤&제리 ! 아이스크림…

미국 아이스크림계의 1인자 라고 하던데…

한국엔 아직 안들어왔지…?

먹고싶었지만,

너무 추워서 포기 ㅋㅋㅋ

본다이 해변 주변에는

유난히 아이스크림 가게가 많다. ㅋ

clip_image023

우리가 이른 저녁을 먹기위해

찾아나선 씨푸드 레스토랑…

나의 맛집 검색 레이더에

딱!!! 걸린 이 곳.

본다이 서프 씨푸드 !!

BONDI SURF SEAFOODS

여기가 본다이 씨푸드 레스토랑 중

맛있다고 유명세 탄 곳이다아~~~

(구글에서 칭찬 일색 ㅋ)

너무 신나서 찾아간 이 레스토랑.

clip_image024

현수막에도 뭐 1위를 했다고

자랑스레 걸려있는 이 곳…

피쉬앤칩스 가격도 저렴하고,

싱싱한 새우와 각종 해산물이

레스토랑 안에 뙇 보이는데…….

문제는 자리가 아주 협소하고,

테이블과 의자가…

빨리 먹고 빨리 나가세요..

하는 의자 ㅋㅋㅋ

등받이 없는 의자 ㅋㅋㅋ

일식 레스토랑 처럼,

한줄로 벽보고 앉는….

clip_image026

아오..ㅠㅠ

오랜 하루 여정에

꽤나 지쳐있던 우리는

편하게 앉아서

맛있게 저녁먹고

편하게 쉬면서

길게 수다떨 수 있는

그런곳을 원했던 것이다…..

아쉽지만…빠빠이…

그냥 서큘러키로 돌아가서

다른곳 찾아보자….ㅜㅜ

본다이비치에서 서큘러키로

돌아가는 법은

버스정류장에서 서큘러키 가는

아무 버스나 탑승..ㅋㅋㅋ

380 버스가 대표적.

clip_image027clip_image028

이렇게 다시 서큘러키로 돌아가서

저녁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찾아 나선다.

clip_image030

+) 소소한 팁 하나 ㅋ

본다이 비치에서 버스를 탈 때는…

되도록이면 앞좌석에 앉길 추천…

이유는…

뒷자석에 앉을 때 마다…

20대 초반의

패거리들이 버스를 점령하는데,

엄청나게 시끄러운 애들의 목소리와…

툭하면 터져나오는 풕 풕 하는 욕짓거리와…

패거리중 한명이 생일이라고

버스 떠나갈듯이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대질 않나..ㅋㅋ

또 어떤 패거리는

완전 술에 쩔어있어서

나 완전 술취해있다고

고래고래 고함을 지르고 ㅋㅋ

어휴..ㅋㅋㅋ

clip_image032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