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 여행, 주말 여행 추천지, 웨스틴 나고야 캐슬 호텔

일본 나고야 여행 [ Prologue ]

2014년 12월 크리스마스 여행으로 떠났던 일본 나고야. 2박 3일 짧게 다녀온 크리스마스 주말 여행이었지만, 크리스마스를 조금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

나고야는 작은 도시이지만, 있을건 다 있는 딱 적당한 크기의 도시라고 할까? 도시스러운 곳은 엄청 번화하여 높은 빌딩숲이 있고, 번화한 만큼 예쁜 야경과 이를 즐길 수 있는 전망대도 많다. 일본답게 쇼핑센터는 엄청나고, 먹거리도 아주 풍부하다. 하지만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면 살짝 촌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왠지 사람들도 촌스러워 보인다. 촌스럽다는 말이 나쁜 뜻이 아니라, 분위기가 조용하고 차분하며 사람들에게선 친절함과 따뜻함, 왠지모를 구수함(?)이 느껴지는… 도심에서 살짝 멀어지면 이런 분위기가 나서 정겹고 좋았다.

한국과 무척이나 가까우니 주말 여행으로 충분히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고, 또 부담없이 떠날 수 있는 곳이지 싶다. 일본의 쇼핑, 음식, 역사 세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여행지, 나고야!

이번에는 저가 항공 ‘제주 항공’을 이용해 다녀왔다. 1시간~1시간 30분만 비행기에서 보내면 되니, 기내식이나 최고의 서비스를 바라지 않으면 가격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비행이다.P1010763

제주 항공을 타고 일본 나고야로~

우리가 일본 나고야에서 머물렀던 호텔은,

웨스틴 나고야 캐슬 The Westin Nagoya Castle

이 호텔을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SPG starwood membership 이 있기 때문에~!

두번째 이유는 룸에서 바로 보이는 나고야성의 경치가 이뻐서~ 🙂

1. 호텔 접근성 / 호텔 뷰

나고야역 버스 10~15.
나고야성 도보 5.
지하철역(시야쿠쇼역) 도보 10.

 map

나고야 성이 바로 정면에 위치해 있어 낮이나 밤이나 호텔 룸에서 나고야 성을 볼 수 있다! 이 호텔 최고의 자랑이지 싶다ㅋㅋ 이 뷰가 너무나 이쁘고 아름답다 🙂

P1010839

호텔 룸에서 찍은 나고야 성

아침 일찍 해뜨면서 이런 색감이 나온다♥

KakaoTalk_20141229_082945528

새벽 일찍 해뜨는 풍경의 아름다운 나고야성 뷰

밤에는 요렇게 조명 들어와서 이쁘고~ 🙂

P1010837

2. 교통 수단, 나고야역 – 호텔 이동방법

나고야역에서 매 정시마다 호텔로 출발하는 무료 셔틀 버스가 있다.

호텔에서는 매시 30분에 호텔에서 나고야역으로 출발하는 버스가 있다.
 
 나고야역 -> 호텔
 호텔 -> 나고야역
 
대략 아침 8시에서 밤 8시 쯤까지 운행하는데, 정확한 첫차/막차 시간표는 호텔측에 물어서 잘 숙지하고 시간표를 맞춰 버스 탑승하도록…아침 일찍이나 밤 늦게까진 운행하지 않으니 말이다. 
 
버스 이동시간은 10~15분 정도 소요된다.

IMG_9452

나고야역에서 호텔셔틀버스를 타고 웨스틴 호텔로 가는 중

셔틀 버스 타는 곳은,
메이테츠선에서 밖으로 나와, JR 선 타는 방향으로 2분정도? 걷다보면 횡단보도가 나오는데,
여길 건너면 바로 westin 버스 정류장 사인이 보인다.
메리어트 호텔과 JR 나고야역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매 정시에 칼같이 출발하니, 1분만 늦어도 못탈것이로다~ㅋㅋ
 
호텔에서 나고야역까지 택시로 이동하면 1100~1300엔 정도 나온다
고작 10분 이동하는데 만원이 넘는 가격 ㄷㄷ
우리는 아침일찍 추부 공항으로 가야해서 아침에 택시를 이용했다.
택시 기사분은 엄청~ 친절하시다. 역쉬.ㅎㅎ

3. 호텔 서비스

서비스는 당연히 굿! 호텔 직원 모두 친절하다. 일본은 어딜가나 친절친절~ㅎㅎ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나라 일본.ㅎ 와이파이는 룸에서도 공짜! 로비에서도 공짜!ㅎㅎ

4. 호텔 룸 시설

룸크기는 일본의 평균적인 호텔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크기…(일본 호텔이 워낙 조그마하니ㅠ) 후기를 보면 담배 냄새도 나고, 호텔이 오래되어 케케묵은 냄새와 노후화 되어 시설이 그닥 좋지 않다는 불평의 글들이 많았다.

그래서 처음에 걱정을 좀 했었다. 우리 부부는 담배를 전혀 피지 않고, 담배 냄새라면 질색하기 때문에~하지만 우리 룸에 담배냄새는 없었고, 살짝 오래된 방 냄새는 났다. 불편하진 않았다.

침대도 푹신푹신 편안하고, 침구 역시 굿굿11
다만 창문을 열 수 없었던게 불편했다.
샤워 부스는 따로없고 커튼이 쳐져있음.
샤워 욕조는 1인용 이었다.
(사진이 없어서 아쉽…)

5. 전체적인 나의 총평

호텔은 불편함 없이 좋았지만, 다른 도시의 westin 호텔 만큼 시설이 좋진 않았다. Westin 브랜드에는 살짝 못미친다는~ 아무래도 노후화 되었고, 유럽이나 미국의 외국인 관광객이 많지 않아…..남편말을 빌리자면 일본인을 위한 Westin 이라고나 할까라며
 
위치상으로 나고야역에서 떨어져 있어 시간 맞추어 셔틀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하다. 그래도 하나뿐인 나고야의 SPG 호텔, 나고야 성의 경치가 너무 이뻐서~~ 만족!ㅎ 나고야에서 괜찮은 호텔, 스타우드 호텔에 머물고 싶다면 추천하고픈 호텔이다.

Leave a Reply

